메뉴를 건너뛰시겠습니까?

설립취지

본 (사)얼굴성형정보연구소와 부설기관인 한국얼굴기형환자후원회는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전 치과대학학장)인 정필훈 교수와 뜻을 같이하시는 8명의 동료 후배들의 모임(1998년 10월31일) 으로부터 시작되어
현재는 본 후원회 회장, 명예회장, 이사장, 총무, 감사 5명 외 정회원 이사 23명, 일반회원 5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외봉사사진1
배운 바를 사회에 환원하자는 소박한 마음으로 각자의 시간과 돈을 할애하여 여러 경로를 통해 알게 된 구순구개열, 턱뼈기형(트래처콜린 증후군), 머리뼈 기형(크루즌 증후군)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처지의 얼굴기형 환자들을 조금씩 돕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국내 150여명, 해외 400여명의 환자를 무료 수술을 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학술 모임 및 정보통신연구 진흥원의 학술 행사등을 통해 서로의 임상 및 기초 치의학 지식, 의료정보보호에 대한 지식 등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으며 대한 구순구개열학회의 회원자격으로 해외진료봉사에도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본 한국얼굴기형환자후원회는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정확한 얼굴 기형 정보의 공유라는 저희의 뜻을 받아 들여 2004년 10월29일 정보통신부의 법인설립 인가를 받은 사단법인 대한정보통신얼굴성형 정보연구소의 산하 비영리 후원회 기관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경비는 각 후원 단체나 개인 후원자들의 후원금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학술대회 뿐만 아니라 각종의 얼굴기형에 관한 정보 분석과 이에 관련된 분야의 조사 연구 및 환자 실태 파악을 수행하며, 이를 디지털. 객관화하여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기형관련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새로운 수술법 치료법을 개발하여 학문의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최상의 국내외 의료진료봉사 및 무료수술 지원사업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소 및 후원회에서는 학술 연구 및 세미나 발표와 국내의 무료수술 의료봉사 그리고 매년 해외 진료봉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중동지역(모로코, 이집트, 요르단 등)과 중국(연변 등), 아프리카 지역(케냐 등), 동남아지역(캄보디아, 베트남, 파키스탄, 필리핀, 인도 등)등의 무료 진료봉사를 수시로 활동하고 있으며, 향후 북한 무료진료봉사 계획도 추진 중에 있습니다.